문경새재 ★ 한국의아름다운길 ★ 옛길박물관

문경새재 ★ 한국의아름다운길 ★ 옛길박물관

 

 

3월중순경~ 문경새재 다녀왔어요

문경새재, 도립공원...문화재....그정도?? 밖에 몰랐고

어릴때부터 많이 들어는 봤지만 직접 가본건 처음이었어요 ㅎ

 

예전에 사람들이 드나들던 관문 같은거 하나 정도 있겠지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길더군요...끝까지 걸어간다면 완만한 짧은등산코스 정도는 되보였어요~

물론 시간도 그렇고...끝까지 가볼순 없었고..이런곳이구나 정도만 ㅋ

가볍게 산책하는 마음으로 갔다왔죠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올라가면 주위에 많은 식당들이 먼저 ㅋㅋ

어느 관광지든 다 그렇겠죠? ㅎㅎ

그리고 바로 나오는 한국의아름다운길 안내표지판이~

한국의 아름다운길 중에 하나가 여기였군! 하는 생각으로 얼마나 이쁘길래~ 기대를 가지고 ^^

근데 솔직히 아직 때가 때인지라 그런가 나무들이 푸르름을 더해주지 못하다보니 ㅠ

뭔가 좀 휑하면서 아쉬운 느낌~ ㅋ

여름이나 눈내린 겨울이면 더 좋아보일것 같긴했어요

 

 

 

 

중간에 비석~ 이런것도 있고....아껴야 될 문화재들이죠 ㅋㅋㅋㅋ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얼마 가지 않아서 바로 나오는 옛길박물관~

들어가보진 않고 지나가면서 주변 사진만 몇장 찍었어요

 

 

 

 

옛길박물관 주위에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았던~

나무로 만든 오리떼 형상 ㅋ

짐 내려놓고 뭔가 여유로우면서 간지나게 앉아계신 이분도 ㅋㅋㅋㅋ 

 

 

 

 

가볍게 걸어올라가면서 편하게 찍은 사진들이에요~

문경새재 과거길이라고 돌에 쓰여져있고 ㅋ

굉장히 맑은 시냇물도 졸졸졸~

 

오랜만에 산책도 하고 생각만큼 볼게 많은편은 아니었지만~

공기좋고 경치 깔끔하고 ㅋ

사극촬영 오픈세트장도 있던데 딱 거기까지만 목표하고 갔어요

그래서 거기 넘어선 뭐가 있는지 어떤 풍경인지 알수없음 ㅠㅠ

세트장 구경했던건 다음에~ ㅎㅎ

 

편하게 산책한단 마음으로 다녀와보긴 좋은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한여름에 다시 한번 와보고 싶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