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멍게~★ 멍게의효능, 멍게칼로리

맛있는 멍게~★ 멍게의효능, 멍게칼로리

 

 

 

 

오랜만에 멍게한접시~ 너무 맛나게 생겼따 ㅋㅋ

그만큼 부드러운 식감에 쌉쌀짭짤(??!! ㅋㅋㅋ) 한 그맛이 매력넘침 ^^

소주 한잔~ 딱 생각나는 멍게였지만 술은 접어두고 ㅋㅋ

멍게 비빔밥도 맛있는데.....ㅋㅋㅋㅋ

 

멍게의효능 중에서 숙취해소를 꼽지 않을수 없죠??

그덕에 술안주로도 인기많은거 같네요~

저도 참 좋아하구요 ㅋㅋㅋ

 

지방이 거의 없기 때문에 멍게와 함께 해삼, 해파리 요녀석들이

대표적인 저칼로리 해산물 몸에도 좋다고 하는군요!!

멍게와 더불어서 해삼도 진짜 좋아해요 개인적으로 ㅋㅋㅋ

 

멍게칼로리100g에 78kcal 정도로 저칼로리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구 ^^

또한, 멍게에는 단백질이랑 비타민을 포함한 각종 영양소가 많고

철분 함량도 높아서 여자에게 특히 좋다고 합니다~

 

멍게 껍질도 오독오독 씹어서 빨아먹으면 맛난거 아시죠? ^^

껍질에도 천연 식이섬유가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과 혈당감소에 도움되고

그덕분에 변비와 비만 예방에도 도움된다고 해요~

거기에다 발모효과까지 있다고 하니깐!!!

멍게껍질 그냥 다 버리면 안되겠는데용? ㅋㅋㅋ

 

이렇게 맛도 있지만 여러가지로 좋은 다양한 멍게의효능에는

노화방지, 감기와 치매예방 등등이 있답니다~

멍게 씁쓸한 맛이랑 비린거 싫어서 안드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

그런 분들도 몸에 좋은 멍게니깐 한번 드셔보세요 ㅋㅋ

첨엔 먹기 힘들어도 빠져들면 못헤어 나올꺼에요 ㅋㅋ

 

멍게는 6~8월이 젤 맛있는 멍게철이라고 하네요!

꼭 멍게철 아니라 언제 먹어도 다 맛있기만 하던데 ㅋㅋㅋ

지금부터 멍게철이 시작되겠군요~

맛있는 멍게~ 다들 챙겨드시고 건강과 맛 전부다 잡으세용~ ^^